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신제품

멀티채널 APD (Avalanche Photodiode) 라인업

관리자 2022-05-19 조회수 173

시지트로닉스(Sigetronics, Inc.)는 NIR (Near Infrared) 파장 대역 특히 905 nm 파장에서 높은 수광감도를 갖는 멀티채널 APD (Avalanche Photo Diode)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본 멀티채널 APD 라인업은 감지파장은 905 nm, 내압은 150~250 V, 수광감도는 55 A/W 이상인 특성으로 제공되며, 정전용량은 2 pF 수준이고 신호의 상승/하강 시간이 약 1 ns 인 성능을 지니고 있다. 현재 라이다(LiDAR) 전용 APD 센서로 1, 8, 16, 32, 64 채널의 선택이 가능하며 다양한 고객의 LiDAR 모듈 제조에 최적인 사양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칩 형태나 패키지 형태로 공급될 수 있다. 특히 패키지시, 본 제품 라인업에는 FWHM(Full Width Half Maximum) 이 35nm 로 매우 좁은 폭을 갖는 세계적인 수준의 밴드패스필터를 내장하는 옵션이 있다.


APD는 현재 세계적으로 몇 개 업체만 보유하고 있는 첨단 센서(Sensor) 제품으로 단가가 매우 높고 납기도 매우 길어서 국내의 셋트 업체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지트로닉스에서 제공하는 멀티채널 APD 라인업은 자체 보유 에피성장 기술과 M-FAB을 이용하여 제조하므로 단가 문제와 납기 측면에서 매우 높은 시장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초의 제품으로 평가된다. 또한 채널수 및 칩어레이 배열을 고객의 요구에 따라서 특화된 형태의 제품도 공급이 가능하고, 관련 필터나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술적 편의가 제공될 수 있다.


본 멀티채널 APD 라인업은 향후 LiDAR 시스템, 드론, 로봇, 물류시스템과 같은 산업응용 분야 센서의 초박형화, 소형화, 경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멀티채널 APD 라인업 (1, 8, 16, 32, 64 채널)









작성일 : 2022-01-05

시지트로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