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NEWS

‘첨단 반도체 신소자 기술력’으로 전북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선정

관리자 2025-10-14 조회수 229
■ 국내 최초 국방 반도체 전문 파운드리 설립 기반 마련, K-방산 및 세계 시장 선도 발판

 첨단 반도체 신소자 전문기업 ㈜시지트로닉스가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5년 2차 전북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시지트로닉스는 10월 14일(화) 전북테크노파크에서 협약식을 가졌으며,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K-방산 및 세계 군용 반도체 시장을 겨냥하며, 국내 국방 반도체 전문 파운드리 설립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전무한 이 분야에 특화 파운드리를 구축함으로써, 기존 중소업체의 기술 안정성 문제를 해소하고 국내에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이는 곧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신속하게 갖추고 글로벌 군용 반도체 시장을 선도할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방 무기체계 첨단화를 주도할 5대 핵심 신소자 기술

 시지트로닉스는 고도의 신뢰성과 정밀성이 요구되는 군수 분야에서 다음과 같은 5대 핵심 반도체 기술을 기반으로 무기체계 국산화 및 첨단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국방벤처센터 지원을 통한 성장 가속화

 전북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선정으로 시지트로닉스는 향후 5년간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군 사업화 과제 발굴 및 기술 개발 지원 △정부 및 지자체 개발비 지원 연계 △전문 기술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기술 지도 등 
국방 시장 진입에 필수적인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시지트로닉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유일의 국방 반도체 특화 파운드리를 목표로 하는 시지트로닉스의 비전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핵심 신소자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의존도가 높은 군용 반도체 공급망을 국산화하고, 
지역 방위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시지트로닉스, K-GDEX2025 계룡방산전시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