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menu

NEWS

News

시지트로닉스, Electronica China 2025 참가와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sigetronics 2025-04-21 Number of views 8

고감도 센서 등 특화반도체에 대해 중국 비롯한 해외 바이어 관심 집중


전북 완주에 본사를 둔 특화반도체 전문기업 시지트로닉스(Sigetronics)는 지난 4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Electronica China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Electronica China는 세계 유수의 전자 및 IT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올해에는 1,8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기술혁신에 중점을 두는 전시회로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전장기술로봇 관련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을 위하여 제품서비스비즈니스에 대한 변화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시지트로닉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정전기 보호 소자센서적외선 발광소자전력반도체 등 자사의 주요 제품군을 선보였으며특히 신제품으로 고감도 수광 센서인 APD(Avalanche Photodiode, 애벌랜치 포토다이오드)가 현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자율주행자동차드론로봇청소기 등 첨단 산업에 활용도가 높은 라이다(LiDAR) 센서의 핵심 부품인 APD는 전시회 기간 중 현장을 찾은 글로벌 전문가들로부터 향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높은 기대를 모았다.


아울러스마트 워치에 삼장박동 및 산소포화도 등을 측정하는 용도로 2020년에 양산에 들어간 광대역 수광소자 또한 칩을 뒤집어 기판에 직접 접합하는 플립칩(Flip Chip)”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웨어러블 모듈 제조업체 들 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시지트로닉스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중국 시장은 물론북미·유럽 등 글로벌 전력반도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특화반도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작성자㈜시지트로닉스 연구소장 조덕호



<전시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