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7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와이드갭 반도체 국제학회(APWS 2024)'.
전북 완주 소재 전력반도체 전문기업 시지트로닉스(대표 심규환)는 14~17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와이드갭 반도체 국제학회(APWS 2024)'에 참가해 자사 전력반도체 제품을 전시 홍보한다고 15일 밝혔다.
'APWS 2024'는 한국과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태평양 국가가 순회하면서 매년 개최한다. 올해는 우리나라에서 사단법인 한국LED·광전자공학회가 주관해 11회째 행사가 열렸다. 세계적인 석학들이 질화갈륨(GaN), 탄화규소(SiC), 산화갈륨(Ga₂O₃) 등 와이드밴드갭(UWB) 전력반도체의 기술 현황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시지트로닉스는 이번 행사에 부스를 설치해 전력변환용 반도체 핵심 소자로 꼽히고 있는 GaN 전력반도체 및 회사의 주력 제품인 광소자를 제품을 소개했다.
14~17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와이드갭 반도체 국제학회(APWS 2024)'에 참가한 시지트로닉스 부스.
회사 관계자는 “'APWS 2024'에 참석해 아시아태평양 국가의 전력반도체 기술을 교류하고 세계적으로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전력반도체 제품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국내를 대표해 점차 확대되고 있는 UWB 전력반도체 선도 주자로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